정보마당 > 자주묻는질문(FAQ) 메인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자주묻는질문(FAQ)

정보마당 > 자주묻는질문(FAQ) 1 페이지 목록

  1. 과제신청 과제에 참여하는 인력은 전부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건가요?

    모든경우(주관기관,참여기관)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주관기관,참여기관 모두 과제책임자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단, gbiz 회원은 기존 아이디,패스워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과제신청 과제신청시 기관조회가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관조회가 되지 않는 이유는 기관이 사업체로 등록 되어있지 않아서 입니다.

    대표자 분이 회원가입을 하신 후 대표자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마이페이지 > 기관정보관리'에서 '등록' 버튼을 클릭 하시면 
    사업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반드시 개인정보관리 메뉴가 아닌 기관정보관리 메뉴에서 사업체를 등록 하셔야 합니다.) 

  3. 과제신청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사업체 정보가 변경되어 정보수정을 하려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업체 정보를 변경하시려면 대표자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정보수정’ 메뉴에서 

    사업체명 클릭 후, 변경된 정보를 수정한 뒤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4. 과제신청 과제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대표자가 이전 대표자로 확인이 됩니다. 기관정보의 대표자…

    사업체정보의 대표자는 과제신청 시 자동생성되는 사업계획서 Part I 등에 반영될 수 있으므로 


    대표자분이 바뀌셨을 경우 반드시 변경 후 신청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전임 대표자분의 로그인정보를 알고계실 경우 전임 대표자분 정보로 로그인하신 후 

    '마이페이지 > 기관정보관리' 메뉴에서 등록된 사업체정의 사업체명을 클릭하신 후

    대표자 탭에서 대표자 정보를 신규 대표자분을 검색하신 후 추가하시면 됩니다.

    전임 대표자분의 로그인 정보를 모르실 경우
    정책기획단 과제담당  033-248-5600로 연락주신 후

    안내받은 시스템담당자 이메일주소로 신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신규 대표자분의 정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이메일 작성시 반드시 대표자분의 성함, 생년월일, 로그인아이디, 요청내용, 담당자연락처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규 대표자분은 반드시 종합관리시스템에 회원가입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5. 과제신청 과제 신청 양식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과제신청 양식은 강원도연구개발관리시스템(gwrdms.gwtp.or.kr))의 


    '정보마당 > 과제사업자료실 > 사업별 필요서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과제신청 이외에도 협약, 협약변경, 보고서, 기술료등 

    각 사업별 절차에 따른 양식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6. 과제신청 참여기업과 위탁기관은 과제 수행시 필수로 참가해야하나요?

    참여기업과 위탁기관은 과제 수행시 필수로 참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주관기관 단독으로 수행하기 힘들 경우 참여기업이나 위탁기관이 함께 과제를 수행할 수 있

    습니다.

     

  7. 과제신청 사업비 집행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사업비는 협약기간 종료일까지 집행함을 원칙으로 하되, 전문기관의 장이 승인한 경우와 


    협약기간 중 지출원인 행위가 완료된 금액은 예외로 합니다. 


    다만, 최종보고서 제본비, 기술자료임치비 및 회계감사비용의 경우 협약기간 종료 후 

    사업비 사용실적보고서 제출전까지 사용한 비용은 집행이 가능합니다. 

  8. 과제신청 참여기업도 현물산정이 가능한가요?

     


    참여기업도 현물의 산정이 가능하나, 사업에 따라 산정 가능 여부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사업별 담당자분과의 연락을 통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9. 과제신청 참여연구원의 학력제한이 있나요?

    규정에 '접수마감일부터 기술개발 종료일 이내에 채용된 내국인을 말한다'라고 명시되어있으며,


    별도의 학력제한은 규정에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10. 보고서관리 보고서제출 서류 업로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파일의 용량이 너무 크실 경우 업로드 되지 않습니다. 첨부 용량은 50Mbyte까지 가능합니다. 


    용량 초과로 업로드가 원활하지 않을 시에는 hwp 파일을 pdf로 변환하시면 용량이 작아져 업로드 가능

    하십니다.

     

  11. 보고서관리 최종보고서를 제본하여 제출하려고 하는데, 어디로 제출해야 하나요?

    최종보고서는 협약기간 종료 2개월 이내에 종합관리시스템에전산 입력 완료하셔야 합니다.


    전산입력완료 후 PDF로 변환완료 된 최종보고서 5부를 출력하여 제본한 뒤, 

    해당 전문기관 과제담당자에 제출 하시면 됩니다.

     

  12. 보고서관리 보고서 양식은 어디에서 다운 받나요?

     

    정보마당 > 과제자료실> ‘보고서’ 항목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보고서관리 최종보고서 제출시 업로드한 서류를 삭제하고 다른 파일을 업로드하려 하는데 삭제가 되…

    업로드시 파일명에서 새로 업로드할 서류를 클릭하면 이전 파일에서 새 파일로 교체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14. 협약서관리 과제수행중 협약내용에 대한 변동사항이 있어 협약변경을 신청하려는데 어느 메뉴에서 어…

    협약변경을 신청 하시려면, 우선 대표자 또는 과제책임자 등 

    과제권한자로 등록된 분의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다음, 
    사업관리시스템(gwrdms.gwtp.or.kr)의 '과제관리 > 협약서관리  메뉴에서 

    수행중인 과제 클릭 후 하단의 '글쓰기'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사전에 관리기관에서 사전에 협의 승인을 받은 과제만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신청내용은 협약서 변경 화면에서 리스트로 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당초 협약서 하단에 등록되어

    관리하시면 됩니다 

  15. 협약서관리 협약서류 양식은 어디에 있나요?

    ‘정보마당 > 과제사업자료실 >  


    자료구분 → 협약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과제 선정 후 관리기관에 별도 요청시 이메일로 별도 발송해 드립니다.

  16. 협약서관리 협약서 파일은 어떤기준으로 등록하면 되나요 ?

    협약서는  관리기관,주관기관,참여기관  3개 기관이 공동으호 협약서에 사인하고 확인 후

    주관기관에서 pdf 파일로 변환하여 과제관리-협약서 관리 매뉴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협약변경시 같은 방식으로 추가 등록하여 주시면 됩니다.

     

    협약서 등록 후  수정삭제가 불가하오니 최종 파일만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17. 보고서관리 보고서 양식은 어디에서 다운 받나요?

    ‘정보마당 > 과제사업자료실 > 메뉴의 ‘통합규정’ 또는 ‘보고서’ 항목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8. 연구비관리 연구비집행증빙 문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주관기관,참여기관 모두 증빙서류를 pff 파일로 변환하여 항목별로 업로드해야 해야합니다.

    (파일업로드시사업비항목명 일자로 파일명을 정해 주시면 됩니다)

    10만원 연구비 집행시 기본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카드매출전표는 필요하며, 이외의 증빙 문서


    는 비목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연구비 증빙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인건비및 여비 관련 비목은 품의서, 계좌이체증명 등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19. 보고서관리 최종보고서를 제본하여 제출하려고 하는데, 어디로 제출해야 하나요?

    최종보고서는 협약기간 종료 1개월 이내에 연구개발관리시스템에 전산 입력 완료하셔야 합니다.


    전산입력완료 후 PDF로 변환완료 된 최종보고서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별도로  원본은 날인하여

    해당 전문기관 과제담당자에 제출 하시면 됩니다. 

  20. 정산관리 기술료를 납부 하려고 하는데 과제명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회사아이디 혹은 과제책임자로 로그인 하셔야 과제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1. 기타 로그인했는데 화면이 하얗게 보입니다.

    '도구 > 인터넷 옵션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gwtp.or.kr 를

    추가 하신 후, 인터넷창 을 전부 다 닫으신 다음, GWRDMS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22. 기타 첨부서류 업로드가 안됩니다.

    1. ​대용량 업로드와 속도 강화를 위해 플래쉬업로드 활용 하여 플래쉬가 구동되어야 합니다.

     - 크롬에서는 FLASH 사용 허가를 하시면 해결 됩니다.

  23. 계획서관리 과제마감 후 사업비 수정

    사업신청기간 외에는  과제사업계획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과제 선정후 과제전문기관 협의 후 수정 사업계획서 작성시 사업비 변경이 가능합니다.

    과제관리 담당자에게 문의 하시면 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